Unity 개발을 시작한 뒤 유니티 기초를 알려달라고 하는 사람들이 많아 강의 자료를 만들 겸 포스팅을 시작하려고 합니다.
대상은 기초적인 컴퓨터 언어에 대한 지식이 있고 게임 엔진에 관심이 있는 사람을 염두하고 작성하고자 합니다.
따라서 변수 설정, 리스트 등 기본적인 언어에 대한 강의보다는, Unity 게임 엔진을 활용하여 게임을 만드는 방법을 소개할 예정입니다. 목차는 아래와 같습니다.
목차
1. Unity 설치 및 Unity Hub 활용법, 최종 결과물 소개(2D 플랫포머 게임 만들기)
2. 캐릭터 이동구현 (속도 설정, 중력 및 무게 설정)
3. 아틀라스 소개 및 애니메이션 만들기
4. 점프 구현 및 애니메이션 적용
5. 타일 맵을 활용해서 플랫폼 만들기
6. 동전 먹기 기능을 활용한 점수 기능 및 타이머 만들기
7. OnColliderEnter, OnTriggerEnter 함수를 이용해서 다양한 게임 콘텐츠 만들기
8. 장애물 만들기
9. 여러 씬을 연결하여 하나의 게임 만들고 빌드하기
각 포스팅에 사용된 코드와 scene은 Github에 올릴 예정이며 필요시 영상도 제작하여 링크를 첨부할 예정입니다.
주제에 대한 세부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. (포스팅 내용은 일부 수정될 수 있습니다.)
세부 내용1. Unity 설치 및 Unity Hub 활용법, 최종 결과물 소개(2D 플랫포머 게임 만들기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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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 포스팅의 목적은
- 쉽고 간단한 게임을 직접 만들며 게임 개발에 입문할 수 있도록
- 2D 게임의 기본적인 부분을 알려주며 본인만의 간단한 게임을 기획하고 구현할 수 있도록
함에 있습니다.
따라서 세부적인 게임 기획, 최적화 등과 관련한 부분은 다루지 않을 예정입니다. (하지만 더 좋은 코드와 방법이 있다면 댓글로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)
게임 엔진이 게임 제작뿐만 아니라 산업,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는 만큼 빠르게 Unity 엔진을 사용하도록 하기 위해 쉽고 빠르게 적용할 수 있도록 계획되어 있습니다.
빠른 시일 내에 추가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. 감사합니다.
포스팅 내용 중 부정확한 내용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확인 후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. 감사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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