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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2.07.24 - [BIB 스토리] - BIB 스토리[시작]
첫 번째 유저 테스트 이후
21년도 8월에 유저 테스트를 진행한 뒤, 게임에 대한 전체적인 기획을 다시 작성하였습니다. 수치화 되지 않았던 플레이어 크기, 플랫폼 크기, 아이템의 개수 등 세부적으로 작성하였고, 새로운 컨셉을 부여하기 위해 스토리를 써보기도 하고,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유하였습니다.
하지만 개강을 하고 난 뒤 학업과 병행하며 게임 개발을 하는 것은 쉽지 않았습니다. 간단히 게임에 들어갈 기능을 구현을 하곤 했지만, 개발 속도가 현저히 낮았습니다. 유저 테스트 이후 9월 ~ 12월은 눈에 띄는 구현이 없었습니다.
새해, 시작
그러다 22년 1월 새해 초에 팀장님의 연락으로 다시 Pa!nt 개발이 시작되었습니다.
기존의 디자인에서 새로운 디자인으로 바꾸자는 연락이었습니다. 디자인 에셋을 새롭게 바꾸는 작업을 가졌지만 1~2월은 이전 포스팅에서 말씀드린 ‘BCI VR Horror Attraction’이 새롭게 시작하는 기간이라 21년과 마찬가지로 Pa!nt에 제대로 시간을 투자하지 못했습니다.
하지만 3월 본격적으로 프로젝트 스케일 업을 하기 위해 학교 내 창업 동아리를 들어갔습니다. 그러면서 하나의 게시물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. 게임 공모전이 정리되어 있는 게시물이었고, 그 중에서 가장 빠른 시일 내에 있는 공모전이 4월 14일까지 제출 마감이었습니다. 팀원들 모두 지금 만들고 있는 게임이 충분히 재미있고, 독특한 아이디어라고 생각했습니다. 하지만 그 당시 Pa!nt는 공모전으로 내기에는 너무 부족하다고 생각했습니다. 또한 학업을 병행하면서 공모전까지 준비하기가 어려울 것이라고 생각하는 도중 팀원 중 한 명이 “할까? 그냥 해보지 뭐” 라고 말했습니다. 그 소리를 들은 다른 팀원들은 모두 같은 생각이었는지 ‘그래 하자’라는 대답으로 화답하였고, 그렇게 본격적으로 개발하기 시작했습니다.
.. 다음 포스팅에서 이어집니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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